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접속 및 주요사업 추진방향
한국관광공사는 대한민국의 관광산업을 진흥하고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해 국가 경제와 지역 균형 발전에 기여하는 공공기관입니다. 1962년 6월 26일에 설립된 이후, 한국의 자연/문화/역사/전통을 세계에 알리며 관광 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한국관광공사)에 접속하시면 정보공개, 주요사업, 알림마당, 국민참여, KTO경영, 공사소개, 채용정보 메뉴를 열람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주요사업별 추진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국제관광지원
K-컬처 융복합 방한 마케팅 확대 : 방한수요 견인효과에 따른 로드쇼 개최지역 확대, 한국방문의 해 연계 특별 환대무드 조성 및 K-컬처 활용 한국 인지도 및 매력도를 제고합니다.
전략시장별, 개인별 마케팅 강화 : 시장별 핵심타깃(테마) 대상 마케팅 고도화를 통한 전체 방한시장 동력을 공급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거점 확대 : 2027년 외래객 3천만 명 달성을 위해 신흥시장 확대 및 네트워크를 확장합니다.
협업 기반 방한관광 생태계 확장 : e스포츠 업계 협업 및 중동 협의체, 의료/웰니스 협의체 운영 등을 통해 방한관광의 영역 확장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합니다.
2. 국민관광지원
내수활성화를 위한 여행소비 촉진 : 대규모 국내여행 캠페인 전개 및 근로자들의 휴가비 지원을 통한 국내여행 수요를 촉진합니다. 비수기, 비수도권 집중 지원을 통한 국내관광 수요의 균형적 분산 및 지역 장기체류 유도를 통한 실질적 관광소비를 활성화합니다.
관광취약계층 및 잠재수요 여행기회 확대 :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가족 등 모두가 여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신규 국내관광 수요를 창출합니다. 관광취약계층 대상 특화 콘텐츠 개발과 여행프로그램 운영 등 관광 참여기회 확대를 통한 관광복지를 실현합니다.
인구감소지역 관광 활성화 : 지역 소멸 위기 대응 인구감소지역의 여행 할인 혜택 제공을 통한 생활인구 및 관광소비를 증대합니다.
지역 특색 반영 관광콘텐츠 육성 : 지역 간 관광축제 차별화 및 질적 개선을 통한 지역 관광경제를 활성화합니다. 걷기 길, 캠핑 등 아웃도어 여행 상품개발과 인프라 개선 등을 통한 지역의 새로운 관광매력을 발굴하고 방문객을 유치합니다.
3. 관광산업지원
국내관광 수용태세 및 인프라 개선 : 관광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관광 수용태세 모니터링 및 캠페인을 추진합니다. 관광 4대 접점(안내/교통/쇼핑/숙박) 서비스 품질 관리 및 이용을 활성화합니다. 지자체/업계 협업 지역 특화 스마트 관광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합니다.
민간기업 협업 및 성장지원 확대 : 중소 여행사 대상 디지털 전환 및 사후관리를 지원합니다. 관광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거점을 활성화합니다. 관광기업, 지자체, 글로벌 기업, 투자자 등 관광산업 주체 간 협업을 활성화합니다. 관광 분야 해외진출 유망 기업 발굴 및 글로벌 역량을 강화합니다. 관광업계 종사자 역량 강화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 및 훈련을 지원합니다.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를 통한 대한민국 대표 관광기념품 발굴 및 판로를 지원합니다.
공사 중심 협업 네트워크 강화 : 관광 분야별 서비스 개선 협의체 운영을 통한 관광 서비스 주요 현안 점검 및 제도개선, 사업 발굴 및 이행을 합니다.
4. 관광콘텐츠육성
K-관광콘텐츠 다양화 및 확산 : 이종산업 융복합 관광콘텐츠를 발굴 및 육성하고, 국내외 수요창출 및 지역특화 관광콘텐츠로 지역관광 활성화를 지원합니다. 한류를 비롯한 매력적인 K-콘텐츠의 해외 집중 홍보를 통한 방한 수요 전환을 추진합니다. 글로벌 Z세대 타겟형 한국관광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주요 인바운드 시장별 선호 테마 맞춤형 광고를 통한 K-콘텐츠를 홍보합니다.
데이터 기반 관광경쟁력 강화 : 한국관광데이터랩을 통한 초개인화 트렌드에 부합하는 세분화 데이터 수집/분석/개방 확대 및 주요 시즌별 테마 분석으로 과학적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관광기업 성숙도 수준별 데이터 밀착지원을 통한 기업성장 견인 및 데이터 기반 개방형 혁신을 촉진합니다. 해외 관광시장 및 잠재방한객 조사분석 강화를 통한 관광정책 및 인바운드 관광 마케팅 계획 수립을 지원합니다. 데이터 활용 지역관광 현안진단, 분석 및 해결과제 도출을 통한 맞춤형 지역관광 혁신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관광생태계 협업 및 콘텐츠 공유 강화 : 한국관광산업포털을 통한 관광기업 디지털전환 및 협업을 활성화합니다. 한국관광콘텐츠랩을 통한 수요자 니즈에 부합하는 양질의 디지털콘텐츠 생산/공유/개방을 확대합니다. 관광/이종산업 간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디지털콘텐츠 활용 촉진 및 융복합 관광서비스 창출을 확대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원주 본사 주소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세계로 10이고, 연락처는 033-738-3000번입니다. 서울 센터 주소는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40이고, 연락처는 02-729-9474번입니다.
이외에도 전국에 8개 지사(경인, 세종충북, 대전충남, 전북, 광주전남,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제주)를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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