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때를 잘 알아야 한다고 들었는데요, 저는 사실 배멀미도 좀 하고 낚시를 잘 하지도 못해서 별로 경험은 없습니다. 하지만 물때표 보는법 정도는 여러분들에게 안내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직접 설명드리는 것은 아니고 어디에서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쪽에 올린 그림을 확인해볼까요?



인터넷 검색창에 [바다타임]이라고 치시면 바로가기 주소를 통할 수 있습니다. 낚시인을 위하여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고자 관측 통계,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계산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꾸준히 업데이트도 하고 있다고 하네요. 메인화면 좌측에 보시면 전국 물때가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시면 물때표를 볼 수 있어요.



예를 들어서 목포로 가보겠습니다. 오늘날짜인 2018년 6월 21일에 대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월령, 물때, 물흐름, 만조시각, 간조시각, 일출 및 일몰시각 등 여러가지를 알려주기때문에 좋은 참고가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때표 보는법 메뉴를 클릭하여 도움말을 확인할수도 있는데요 시간을 확인하는 방법과 만조, 고조, 간조, 저조, 물의 높이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낚시를 자주 가시는 분들의 경우 물때표를 보는 방법 정도는 익히고 있어야 할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는 관련 용어 설명 부분을 보면서 글쓰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밀물, 썰물, 조류, 본류, 격조, 사리와 같은 용어들의 풀이가 되어있습니다. 저도 나중에 혹시라도 바다나 섬을 놀러가거나 낚시를 하게되면 미리 정보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