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정보통신 - KTNET 소개
한국무역정보통신은 1989년 정부의 종합무역자동화 기본계획 수립에 따라 1991년 한국무역협회의 100% 출자로 설립된 대한민국의 기업입니다. 국가전자무역인프라 구축과 운영 및 관련서비스 제공을 기보사업으로 하고있으며, 2000년 이후에는 공동인증서와 공인전자문서센터 등 전자거래의 기본 인프라 구축 및 관련사업도 수행하고 있어요.

KTNE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사소개] 메뉴를 선택하시면 소개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92년에 정부로부터 무역자동화 지정사업자로 지정받았으며, 전자무역인프라 구축을 통해 복잡한 수출입업무의 전 과정을 자동화 서비스로 구현함으로써 혁신적인 무역 프로세스의 개선과 비용절감에 기여해왔고, 그 경제적 효과는 연간 6조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무역업체, 은행, 관세사, 선사, 보험사, 포워더, 보세장치장 등 고객과 무역유관기관을 연계한 세계최고의 무역 커뮤니티를 통하여 614종에 달하는 수출입 문서를 전자화해서 연평균 3억8천만건의 전자무역문서를 처리하고 있기에
우리나라 산업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케이티넷은 종이서류 없는 무역에서 나아가 종이서류 없는 녹색성장 실현을 위하여 또하나의 역사를 쓰고 있다고 합니다.

전자수입인지/전자등기/공동인증서비스 등 우리나라 전자문서 산업을 개척하여 IT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으며, Paperless 환경을 통하여 개인에게는 스마트하고 편리한 업무환경을 그리고 기업에게는 비용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통한 경쟁력 강화로 그리고 국가는 녹색성장을 통한 국가발전으로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 있습니다.

한국무역정보통신 서비스는 공익적인 업무경험과 안정된 신뢰를 기반으로 제공되며 국가지정 10대사업 운영기관은 국가전자무역 기반사업자, 구매확인서 발급기관, 간접수출실적 증명기관, 전자문서중계사업자, 전자선하증권 등록기관, 항만물류정보 중계사업자, 전자서명인증사업자, 공인전자문서센터, 본인확인기관, 전자수입인지 업무대행기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