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을 이용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숫자 0이 맨 앞에 붙으면 자동으로 없어져서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왜 그런지는 저도 정확히 이유는 모르겠는데 아마도 숫자상으로 01이라고 입력하나 1이라고 입력하나 어차피 동일하기때문에 자동적으로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근데 꼭 앞에 0이 들어가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휴대폰 번호인데요 이번시간에는 엑셀 0표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예를 보여드리기 위하여 임의로 표를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학생들의 개인정보라고 가정하고 만들었는데요 철수, 영희, 미애, 영석, 윤섭에 대해서 성별과 혈액형
그리고 연락처 정보를 써넣어보았습니다. 근데 연락처 부분에 보시면 010으로 시작해야되는데 앞에 0 부분이 없어져서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0표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0을 나타내고자 하는 셀을 선택해주시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셀 서식]으로 들어가주세요. 저는 일단 철수의 연락처부터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셀 서식에 보시면 창의 좌측 부분에 [표시 형식]이 있고 범주 내에 [텍스트]가 있습니다. 텍스트 서식으로 지정되어있는 셀에있는 숫자는 텍스트로 처리되기 때문에 입력한 그대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0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락처에 대해서 수정 작업을 마쳤는데요 이제 숫자들 앞에 0을 작성해도 그대로 표시가 됩니다. 조금전에는 셀 서식으로 들어가서 엑셀 0표시하는 과정을 알려드렸는데요 엑셀 창 상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도 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