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보통 차를 빌린다고 하면 하루단위로 생각을 했었는데요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이 나타나면서 이제는 시간이나 분 단위로도 차를 빌릴 수 있게되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 있다면 빌린 곳에다가 반납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편도로 이용하기가 불편한 것인데요 하지만 편도를 제공하는 지점이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물론 편도로 이용할 경우 반납할 수 있는 지점에 대하여 선택의 폭이 그렇게 넓지는 않습니다.

 

 

우선은 쏘카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겠죠?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쏘카를 치시면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메인화면이 나오면 상단 우측에 있는 [쏘카 찾기/예약] 단추를 눌러주세요. 빌릴 수 있는 차량에 대한 조회는 로그인이 없이도 가능합니다.

 

 

실시간 예약 창이 뜨면 지도와 함께 쏘카의 지점들이 나오는데요 [여정] 탭에서 [편도]로 설정을 해주시고 대여일과 반납일을 정해줍니다. 그리고 대여존과 반납존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저는 경상도 김해시를 골라보았습니다. 근데 지도를 보니까 차를 빌릴 수 있는 지점들이 상당히 많이 있네요. 쏘카는 정말 규모가 큰 것 같습니다.

 

 

빌릴 지점을 선택했으니 이제 쏘카 반납장소 역시 정해주어야겠죠? 근데 주소들을 보니 거의 다 부산 쪽입니다. 서울이나 경기도는 아예 없기때문에 참고하셔야 합니다. 지점에 대한 설명을 보시면 주소와 함께 주말 이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임의로 아무 지점이나 하나 골라보았는데요 검색 결과 아반떼 차량이 하나 나왔네요. 휘발유 차이고 오토에 네비, 블랙박스를 지원합니다. 어쨌든 이런식으로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는 편도 도착지의 지점이 더 다양해졌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