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온도 확인 프로그램
컴퓨터의 온도가 많이 올라가면 그만큼 과열되어있다는 뜻이고 그에따라 오류라든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씩은 온도체크도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리는 그래픽카드 온도 확인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가지 유틸리티들이 있겠지만 오늘은 고클린이라는 것을 이용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보았는데요 소프트웨어 정보 탭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전은 2015년 07월 13일 판이구요 언어는 한글이며 프리웨어로써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용량은 2MB로써 큰 편은 아닙니다.
고클린을 다운받기 전에 먼저 프로그램의 기능에 대한 설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기능을 보시면 컴퓨터 관리, 컴퓨터 정보 모니터링, 타이머가 있는데요 레지스트리, 하드디스크, 메모리를 최적화 한다든지 하드디스크 및 그래픽카드 온도 확인과 상태점검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타이머로는 고클린을 예약 종료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으로는 해당 프로그램 창을 닫을 때 스폰서 광고페이지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설치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실행하시면 위와같은 창이 나오는데요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CPU/그래픽카드 온도]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이외에 다른 기능들도 다양하게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잘 활용해보세요.
CPU 및 그래픽카드는 0~55도 수준이 적정하고 56~65도까지는 약간 높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초과하는 온도에 대해서는 과열상태니까 주의하세요. 제 컴퓨터의 경우 CPU는 25도, 메인보드는 34도가 나왔습니다. 쿨러 RPM은 2002가 나왔는데 그래픽카드 온도 확인은 되지 않고있네요. 아마도 제가 컴퓨터를 구매할 때 별도로 그래픽카드를 꼽지 않고 내장형으로 되어있는 것을 구매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