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시스템복구 및 지점설정
PC를 하다가 갑자기 먹통이 되더라도 별로 심각한 오류가 아니면 보통 컴퓨터를 재부팅했을때 대부분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류가 심각한 경우에는 기존의 파일들이 날아가거나 아니면 속도가 상당히 느려질 수 있는데요 그럴때에는 컴퓨터를 정상시절의 상태로 되돌리는 방법을 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7 시스템복구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복원지점 만들기와 복구하기의 순으로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이 설정을 위해서는 제어판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제어판에서 [시스템 및 보안] 항목으로 들어간다음 [시스템] 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시스템 보호] 항목을 선택하시면 창이 하나 뜰겁니다. 우선은 복원 지점을 새롭게 만들어보도록 합니다. 위의 그림에 표시한 것처럼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해당 지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름을 붙인다거나 설명을 덧붙일 수 있는데요 현재의 날짜와 시간은 자동적으로 추가되기때문에 별도로 작성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도 복원 지점 생성을 해보았습니다.
만드는 데에는 시간이 그리 오래걸리지 않으며 금방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닫기] 단추를 눌러서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이제 윈도우7 시스템복구 과정을 알아봅시다. 시스템 속성 창에서 보호 탭을 눌러주시고 [시스템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두가지의 복원 방법이 있는데요 하나는 권장으로써 자동적으로 지정을 해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우리가 직접 저장한 복원 지점을 선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수동으로 복원 지점을 굳이 만들어두지 않아도 윈도우의 업데이트라든지 새로운 프로그램의 설치 등을 할 때 자동적으로 지점이 저장되긴 합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제가 저장해둔 지점도 보이고 있는데요 어쨌든 여러분들이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줍니다. 다만 윈도우7 시스템복구 작업으로 인하여 영향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검색을 통해 확인한 후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