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번역기 인공지능 활용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번역기 중에는 구글번역기가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네이버에서도 번역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없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있네요. 그리고 네이버 번역기 인공지능 기술이 나름 괜찮은 것 같아서 영어를 한글로 또는 한글을 영어로 번역하고자 하는 분들이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위의 그림과 같이 [네이버 랩스페이스] 라고 검색하시면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생긴지가 그렇게 오래 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랩스페이스와 번역기, 테이터트랜드를 제공합니다. 그럼 저도 접속하여 페이지를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 labspace 라는 제목과 함께 small steps lead to innovations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작은 발걸음이 혁명을 이끈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어쨌든 네이버 번역기 인공지능 기술을 포함하여 많은 다른 연구를 통해 좋은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세가지의 메뉴 중에서 하나는 준비중이고 가장 첫번째에 있는 [Neural Machine Translastion] 항목을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네이버 랩스에 자체 개발한 인공신경망 기반의 번역 서비스라고 합니다. 정확하게 어떤 기술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의역 부분에서 좀 더 뛰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용할 수 있는 언어는 한글과 영어입니다. 추후에 새롭게 언어가 추가될수도 있겠죠? 영어 예문 하나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보았는데요 과연 번역이 잘 되는지 결과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역영어와 관련된 내용 중 한 문장을 가져와봤는데요 여러분들도 해석이 어렵거나 궁금한 문장을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거나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번역하기] 단추를 눌러서 한글로의 해석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가져온 문장의 번역이 나름 잘 된 것 같아서 네이버 번역기 인공지능 기술력을 증명할 수 있었네요. 다른 문장들에 대해서도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