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로 글자를 치다가 띄어쓰기를 할 때 스페이스바 키를 활용합니다. 그리고 오타가 났거나 문장 중간에 추가로 글자를 넣고자 할 때에도 역시 동일한 버튼을 이용하는데요 가끔씩 띄어쓰기가 됨과 동시에 뒤쪽에 있던 글자까지 같이 지워지는 현상을 보일때가 있습니다. 키보드의 오류때문에 그렇게 되었을 가능성은 상당히 낮구요 여러분들이 실수로 특정 키를 눌렀거나 아니면 설정이 바뀌어서 그럴 확률이 높습니다.

 

 

오늘은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을 예로들어서 한글 스페이스바 지워짐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작성합니다. 사실 이 방법을 알고있는 분들에게는 너무나도 쉬운 팁이긴 한데요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쉽게 설명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제가 임의로 아무 글자를 입력하여 적어보았습니다.

 

 

창의 맨 하단에 보시면 [삽입] 또는 [수정] 이라고 쓰여져있는 메뉴가 보일겁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모드는 [삽입] 모드인데요 저것이 [수정] 으로 바뀌어있다면 한글 스페이스바 지워짐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예를들어서 [수정] 인 상태에서 위의 그림에서처럼 [합니다] 글자 중 [니] 앞에서 스페이스바 키를 눌렀을 때 띄어쓰기가 됨과 동시에 [니] 자 역시 같이 지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상당히 불편할 수 있으니 꼭 삽입 및 수정 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매 번 마우스를 이용하여 누르는 것이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면 키보드에 있는 단축키를 활용할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쪽에 위치해있는데 [Insert] 또는 [Ins] 라고 표시되어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더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해당 키를 누를때마다 삽입 및 수정 상태로 바뀌기때문에 손쉽게 단축키를 이용하여 설정이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