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든 자신이 최근에 작업했던 문서가 리스트에 뜨는 경우가 많은데요 엑셀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이처럼 최근 기록이 남아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최근문서 삭제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까 하는데요 우선 아래의 이미지를 같이 확인해봅시다.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의 그림과 같이 화면 상단에서 [피일]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 뜨는 메뉴중에서 [최근에 사용한 항목] 버튼을 누르시면 [최근 통합 문서] 리스트가 뜨는데요 제 경우에도 여러가지 문서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엑셀 최근문서 삭제 작업을 해보도록 합시다. 파일 버튼을 누른다음 [옵션] 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Excel 옵션에서는 [고급] 단추를 누릅니다.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다보면 [표시] 부분이 보일겁니다. [표시할 최근 문서 수] 항목을 0으로 설정해줍니다. 또는 표시하고 싶은 만큼만 갯수를 정해줍니다.

 

 

설정을 완료하고 다시 [최근에 사용한 항목] 부분을 확인합니다. 그러면 아까와는 다르게 기존에는 표시되었던 문서들이 보이지 않을겁니다. 이처럼 엑셀 최근문서 삭제 설정은 누구나 금방 하실 수 있는데요 추후에 다시 마음이 바뀌어서 문서 표시를 원하시면 아까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하면 되겠죠?

 

 

그리고 엑셀을 자주 다루시는 분들은 작업량이 많아서 문서도 자주자주 생성될텐데요, 최근문서 표시를 해두어도 한계갯수가 초과되면 오래된 문서부터 자동으로 지워지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문서에 대해서는 해당 항목 우측에 있는 압정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고정시켜놓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