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캡쳐하거나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반디캠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완벽한 프리웨어는 아니지만 일정 기능이 제한되어있는 셰어웨어로 무료 이용이 가능한데요 물론 정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반디캠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알고보면 간단한데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반디캠이 없으신 분들을 위하여 다운받는 방법부터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경우 네이버 검색을 이용했는데요 반디캠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소프트웨어 탭에 위의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 소개가 나올겁니다.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서 다운 및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사용방법 설명에 앞서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종 업데이트 날짜는 현재를 기준으로 2017년 2월 1일인데요 최신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졌군요. 사용범위는 셰어웨어인데요 가정, 기업, 관공서에서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사항을 보시면 정품등록을 할 경우 파일당 녹화제한시간 10분과 워터마크 제한이 사라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셰어웨어에서는 10분의 제한 및 워터마크표시가 된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반디캠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별로 어려운 것은 없는데요 먼저 녹화 모드를 골라주세요. 게임 및 영역녹화, 웹캠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영역녹화를 많이들 하시는 것 같은데요 해당 버튼을 누른다음 녹화할 영역을 사각형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여러분들에게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하여 동영상 사이트에 접속하여 특정 영상을 녹화하는 장면을 찍어보았습니다. 빨간색의 동그라미 단추를 눌러서 녹화를 시작할 수 있으며 중지 및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빨간색 네모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저장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며 저장 폴더 열기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