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가 많으면 컴퓨터가 느려질 수 있다고 알고있는데요, 하지만 프로세스 초기화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고클린 사용법 중에서 프로세스 초기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사용중이신 분들도 많이 있을텐데 어쨌든 꽤 유용한 유틸리티 중에 하나입니다.



우선은 해당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네이버와 같은 곳에서 고클린을 검색하셔도 되고 아니면 제작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고클린 다운로드] 메뉴를 이용해도 됩니다. 현재날짜 기준으로 1.4.5 버전까지 나와있는데요 여러분들이 원하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인스톨 과정은 따로 언급드리지 않겠습니다. 별로 어려운 부분이 없기때문에 굳이 설명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고클린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요 창의 내부에 보시면 여러가지 메뉴버튼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버튼들은 대부분 컴퓨터 또는 인터넷 최적화와 관련되어있습니다. 굳이 고클린 사용법을 하나하나 알려드리지 않아도 될만큼 간단합니다. 어쨌든 그중에서 [인터넷이 느려질 때] 라고 쓰여져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는 이유는 게임중 렉이 걸리거나 인터넷이 느려질때와 같은 상황에 대처하기 위함인데요 특히 인터넷으로 웹서핑을 하면서 무분별하게 광고창이 뜨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버튼을 누르고 프로세스 및 CPU사용률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하고 종료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프로세스 중에서 종료하고싶지 않은 것이 있다면 [예외처리 방법]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해당 단추를 보시면 도움말을 얻을 수 있는데 예외처리 하고자하는 프로세스 명을 찾아서 해당 메모장의 부분에 입력하고 저장하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