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투표 날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우리나라가 현재 혼란스러운 상태에 있는데요 이번에는 꼭 좋은 대통령을 뽑아야 하겠습니다. 이전 대통령의 무능함 때문인지 아니면 시대의 흐름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어쨌든 대학생들의 취업난이 아주 심각합니다. 대학교에서 학점을 좋게 받아야 하는것은 물론이고 자신만의 스펙이 필요한 시대인데요 어쨌든 전국에 계신 취준생분들 화이팅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대학성적 백분율 계산을 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오늘은 사람인이라는 취업사이트를 활용해보았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 검색창에 [사람인] 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한 다음에는 메인화면에 있는 [학점변환]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이처럼 학점변환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평균평점을 입력하여 환산점수를 보실 수 있는데요 이 계산기는 서울 및 수도권 4년제 대학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환산식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학교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기때문에 오차가 발생할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점수를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은 직접 학교 과사에 가서 확인하는 것이겠죠?



예를들어서 어떤 대학교의 학점 만점이 4.0이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3.7점을 받은 학생이 있다고 하면 해당 점수를 입력하고 [변환하기]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4.0만점에서 7.0만점까지 그리고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대학성적 백분율 결과까지 확인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95점을 받았다고 가정해보았습니다. 아까와 마찬가지로 4.0에서부터 7.0만점까지 환산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4.5점 만점에 3.8점 정도를 받았던 것 같은데 그래도 평타는 친 것 같아서 나름 만족하며 졸업했던 기억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