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는 한 번에 여러 장의 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Sheet 기능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최대로 몇 페이지까지 만들어지는지는 테스트해보지 않았지만 실제 문서작성 작업을 해도 부족하지 않을정도는 될겁니다. 오늘은 엑셀 시트 이동 단축키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그 전에 먼저 기본적인 팁 몇 가지를 드리겠습니다.



우선 시트가 어디에 표시되어있는지 확인해봅시다. 엑셀을 실행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맨 하단에 보시면 Sheet1, Sheet2, Sheet3 이런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시트는 서로 다른 페이지를 의미하므로 시트마다 다른 문서를 작성할 수 있어요. 월별로 문서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총 12장의 시트를 열고 작업하면 되겠죠?



이번에는 엑셀 시트 이동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Sheet 글자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이동/복사] 버튼을 누르면 대화상자가 하나 뜹니다. [다음 시트의 앞에] 탭에서 위치를 설정해줍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매번 시트를 이동하는 것이 번거롭다고 생각되시면 엑셀 시트 이동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Ctrl + page up] 버튼을 누르면 앞의 시트로 이동하고 [Ctrl + page down] 버튼을 누르면 뒤의 시트로 이동합니다. 마우스로 직접 누르는 것보다 더 빠를겁니다.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팁은 새롭게 시트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Sheet들의 맨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거나 단축키로 [Shift +F11] 버튼을 눌러서 삽입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를 많이 알아두면 그만큼 문서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