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사용량 조회 방법
매 달 청구되는 공과금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관리비라든지 수도세, 가스비, 전기세 등을 다 합치면 10만원이 금방 넘어가기도 합니다. 저희집은 올 여름이 너무 더워서 에어컨을 하나 장만하려고 했는데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봐 내년을 기약하기로 했습니다. 벽걸이로 설치하면 좀 절약이 가능할 것도 같네요. 오늘은 전기사용량 조회 해보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하는데요 여러분들도 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바로 페이지로 통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에서는 중앙 좌측쯤에 있는 [요금조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다음에 나오는 페이지에서는 간편 전기사용량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검색조건을 선택하고 청구년월을 선택하신다음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이 사용한 전기의 양을 직접 입력하여 얼마정도가 청구될지를 모의계산 해보시려면 화면 좌측에 있는 [요금계산 비교]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기요금계산기 페이지가 뜨는데 계약종별로 요금을 계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원하는 계약종도 확인해보시구요 청구액을 계산하는 방법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전기사용량 조회 계산기는 두가지의 형태가 있습니다. 개정 전과 개정 후인데요 날짜 기준은 2016년 12월 01일입니다. 저는 개정 후 페이지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임의로 조건을 입력하여 전기사용량 조회를 해보았는데요 주택용으로 고르고 8월 한달동안 500kWh를 사용했다고 가정했습니다. 계산된 결과 금액은 대략 10만원 정도가 나오네요. 화면 우측에서는 상세계산내역도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