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과 같은 사진이나 그림 편집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이미지 크기 변환이라든지 이미지 사이즈 조절정도는 식은죽먹기로 할 수 있겠지만 저와같은 일반인들은 그런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사용하지 못하기때문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림판과 같은 쉽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자주 애용하는 편인데요 이번시간에 팁 하나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 작업을 하기위해서는 일단 편집할 사진이 있어야 합니다. 기존에 제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던 파일을 열어서 조절할수도 있지만 뭔가 멋진 그림으로 하고싶어서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멋진 자연풍경 사진을 하나 찾아보았습니다. 숲 속에 있는 작은 폭포수 사진이 있길래 그것으로 골라서 저장하였습니다.



이제 방금전에 저장한 사진을 그림판에서 불러오기 해야합니다. 그림판을 실행한다음 화면 상단 좌측에 있는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열기] 항목을 선택하여 pc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기 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좀전에 저장한 폭포수라는 이름의 파일을 불러오기 했습니다.



사진이 열렸으니 이제 이미지 크기 변환 작업을 해봐야겠죠? 그림판의 상단 메뉴들중에서 [크기 조정] 이라고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작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절은 두가지 기준이 있는데요 하나는 백분율이고 다른 하나는 픽셀입니다. 백분율같은 경우는 말 그대로 사이즈를 퍼센트 비율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세세하게 이미지 크기 변환을 하고싶다면 픽셀 부분으로 이동하여 변경할 것을 권장합니다. 모니터에 표시되는 화소 하나하나의 크기 단위로 설정을 할 수 있기때문에 가로 세로 사이즈를 더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가로 세로 비율 유지라든지 기울이기 기능도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