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글이 참 과학적이면서도 배우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외국인들은 어렵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어쨌든 우리나라 언어가 있다는 것에 다시한번 감사하게 되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어렵다고 생각하는 언어는 중국어입니다. 그 많은 한자들을 어떻게 다 외울 수 있는지 한편으로는 대단하다는 생각도 하는데요 학교에서 한문시간에 한자들을 배웠긴했지만 금방 까먹더군요. 오늘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한문번역기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가장 간편해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이 네이버 또는 다음의 한자사전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블로그들은 대부분 네이버 사전을 기준으로 글을 작성한 분들이 많아서 저는 이번시간에 다음을 기준으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다음 한자사전] 정도로 치시면 쉽게 바로가기 주소를 통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한문이라든지 옥편, 자전, 필기인식, 그려서찾기, 고사성어, 요소검색 및 찾기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한자의 음과 뜻을 치시거나 한자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문번역기 이외에 다른 사전을 보기위해서는 검색창 밑의 우측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서 타 언어 사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필기인식기를 이용하여 직접 한자를 그려보았습니다. 딱 떠오르는 한자가 편안할 안자였는데요 마침 어떻게 생겼는지 생각이 나서 적어보았습니다. 나름 열심히 그렸는데 제 노력을 알았는지 인식기가 한번에 정확한 결과를 보여주었네요. 유사 한자들도 같이 보여주기때문에 여러분들이 의도했던 한자를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처럼 한자에 대한 음과 뜻 그리고 단어 등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편안하다 뿐만아니라 즐기다, 안으로, 값이 싸다와 같은 의미도 있었군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문번역기 또한 활용도가 좋으니까 같이 사용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