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자 빨라지는법 두가지 팁
문서작성을 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레포트를 제출해야 하는 등 컴퓨터로 무언가 문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타자실력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 있는 컨텐츠를 복사해서 붙여넣기하지 않는이상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기 위하여 직접 타이핑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저와같은 블로거들도 마찬가지인데요 기본 타이핑 실력이 뒷받침 되어있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타자 빨라지는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크게 두가지로 분류해볼게요.
첫번째로 알려드릴 타자 빨라지는법은 오로지 연습입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요즘에는 온라인 상으로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물론 무료로 말이죠.
포털사이트의 검색창을 이용하여 [타자연습] 정도로 쳐보시면 사이트 영역에서 여러가지 url주소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에 접속하여 이용하시면 되겠죠?
예를 하나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화면은 인터넷 타자연습이라는 사이트인데요 영어, 한글, 단어, 속담, 격언 카테고리 중에서 선택하여 연습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설치없이 곧바로 연습이 가능해서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라면 짬짬이 시간내서 연습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글자도 큼지막해서 나이드신 분들이 연습하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나는 인터넷 상에서 연습하는 것보다는 아예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이용하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예로들면 타자연습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을 통하여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별점수라든지 인기도, 평가, 후기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서 다양한 관점에서 체크 후 이용하시면 더 좋습니다.
이번에는 타자 빨라지는법 두번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명필은 붓을 탓하지 않는다고 했지만 키보드의 경우는 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연습을 많이해도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판단되시면 키보드 자체를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형 전자제품 마트에 가시면 샘플로 여러 종류의 키보드를 전시해놓곤 하는데요 직접 타이핑을 해보고 여러분들에게 맞는 키보드를 골라서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키감이 제각각일 수 있기때문에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기기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