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리오 한국서버 아가딱 게임하기
주소 맨 뒤에 아이오라는 알파벳이 붙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일명 아이오 시리즈라고 하는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심플한 게임들입니다. 플래시의 경우 대부분이 오프라인의 형태로 구성되어있는데 이번 것은 온라인으로 플레이가 가능하기때문에 다른 유저들과 대결할 수 있다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아가리오 한국서버 아가딱 게임하기 포스팅을 지금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제가 게임 자체를 올려드리기가 어려우므로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아래의 바로가기를 통하시면 곧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근데 링크를 타고 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가딱이 아니라 싸커딱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내가 잘못 들어갔나 하는 생각을 하실수도 있지만 시리즈를 소개하기 위한 일종의 광고이므로 무시하셔도 됩니다. 바로 밑에쪽에 여러분들이 사용하고자 하는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Play 단추를 눌러서 시작하시면 되는데요 톱니바퀴 단추를 누르면 환경설정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플레이 장면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방에 입장을 하면 동그라미 모양의 캐릭터가 나오는데 그 안에는 여러분들이 작성한 닉네임이 적혀있습니다. 저는 [초보에요] 라는 닉으로 제가 고수가 아니라는 것을 어필해보았습니다.
근데 다른 유저들은 그 부분에 대해서 별로 신경쓰지 않는 것 같네요. 이번 아가리오 한국서버 아가딱 게임에서의 캐릭 조종은 마우스로 해주시고 세포 나누기는 스페이스바 키를 활용합니다.
스크린의 맨 우측 아래쪽에는 미니맵이 그려져있는데 칸마다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11부터 66까지로 표시되는데 저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잘 모르겠더군요. 하지만 우리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는 점으로 확인되기때문에 맵의 중앙 또는 가장자리 등의 위치정보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맵의 끝자락까지 이동하면 더이상 바깥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화면 오른쪽 위에서는 랭커들이 올라와있는 리더보드가 있는데요 세포의 크기를 계속 키워나가면 등수가 계속 올라가면서 순위권 내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게임에서 가장 주의해야 할 사항은 바로 다른 유저들입니다. 좀 더 엄밀히 말하자면 저보다 덩치가 큰 유저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들이 공격의 의지가 있다면 언제든지 달려들어서 저를 잡아먹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기왕이면 그들을 도발하지 않고 자신보다 작은 세포들을 노리면서 몸집을 키워나가는 것이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