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이용하시는분들 중 대부분은 아이튠즈라는 것을 알고있을겁니다. 하지만 뭔가 번거롭고 어렵다고 생각하여 거의 이용을 안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저도 그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거의 폰 자체로만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악은 멜론과 같은 앱을 다운받아서 정기결제로 스트리밍 감상을 하는 편인데요 혹시라도 노래를 폰에 소장하면서 듣고싶은 분들은 아이튠즈 없이 음악넣기 작업을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물론 이번에도 어플의 힘을 빌려야되지만 말이죠. 필요한 어플은 네이버 클라우드입니다.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



그럼 이제 컴퓨터에 있는 노래를 클라우드에 업로드 해봅시다. 그래야 폰에서도 재생시킬 수 있기때문입니다. 네이버 포털에 접속하여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툴을 활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계정에 접속해주세요. 클라우드 메뉴버튼을 누르고 [네이버 클라우드] 아이콘을 선택하여 열어주세요.



화면 왼쪽 부분을 보시면 여러가지 카테고리들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기존에 저장해놓은 음악 파일이 있을지도 모르니 [음악] 단추를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저같은 경우는 1개가 올라가 있더군요.



아마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샘플 파일인 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올리기] 버튼을 누르시면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테스트로 두 개만 올려보겠습니다.



이제 폰으로 가서 클라우드 어플을 실행합니다. PC에서와 마찬가지로 화면 좌측에 카테고리들이 있으며 아까처럼 [음악] 항목을 탭하시면 컴퓨터에서 업로드 작업을했던 음악파일들이 보입니다. 2개를 올렸었는데 정상적으로 아이튠즈 없이 음악넣기 작업을 성공했군요. 듣고싶은 음악을 선택하고 재생단추를 누르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에는 스피커 모양의 단추를 이용하여 음량을 조절할 수 있고 반복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사정보를 확인하거나 다음 곡으로 넘어가기 등의 기능들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서 요긴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