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 생활을 하다보니 메모하는 습관이 자연스럽게 느는 것 같은데요 그 이유는 매번 어떤 글을 작성할지 고민도 해야하고 좋은 생각이 나면 재빠르게 적어두어야 나중에라도 까먹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아무리 똑똑하더라도 모든 기억들을 다 생각해낼 수는 없기때문에 간단하게라도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두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컴퓨터에서 무언가를 적어둘때 자주 사용하는 스티커메모 및 메모장에 대한 팁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폰트 사이즈가 작아서 잘 안보이셨던 분들이 참고하면 도움이 될겁니다. 스티커메모 글씨크기 그리고 메모장 글씨크기를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먼저 스티커부터 알아봅시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윈도우 시작단추를 눌러서 해당 아이콘을 찾아주셔도 되고 윈도우버튼과 R키를 같이 눌렀을때 뜨는 실행창을 열어서 열기 란에다가 stikynot이라고 치셔도 됩니다. 참고로 저는 윈도우7 버전을 이용하고 있으며 다른 버전이라면 실행 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포스트잇처럼 생긴 메모지가 뜨면 빈 공간에다가 여러분들이 작성하고자 하는 일정이나 약속, 스케줄, 미팅 등에 대한 내용을 적어주세요. 아니면 저처럼 그때그때 생각나는 좋은 아이디어를 기록해두어도 좋습니다. 



스티커메모 글씨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의 단축키를 활용하면 되는데 [Ctrl +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 또는 [<] 모양의 키를 눌러서 늘이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키보드 이미지도 같이 첨부했으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메모장에서의 설정 팁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조금 전보다 셋팅하는 방법이 더 쉽습니다. 일단 메모장을 실행하시고 원하는 내용을 작성합니다. 창의 상단에 보시면 [서식]이라고 있는데 [글꼴] 항목을 눌러서 대화상자를 열어줍니다.



글꼴과 스타일 그리고 크기를 변경할 수 있어요. 미리보기 영역에서 텍스트의 사이즈도 확인이 가능하기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럼 메모장 글씨크기 바꾸기에 대한 팁도 이쯤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제가 한 것처럼 직접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