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페이지 번역, 크롬 페이지 번역하기
외국어를 모두 구사할수만 있다면 어떤 언어를 듣거나 보더라도 다 알아들을 수 있을텐데요 세상에는 그런 능력을 가진 사람이 없다고 확신합니다. 그 수많은 언어를 마스터하기 위해서는 평생을 공부해도 시간이 모자랄 것 같거든요. 하지만 우리에게는 번역기라는 것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볼 수 있는데요 저는 오늘 구글 또는 크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구글 페이지 번역 또는 크롬 페이지 번역 방법을 잘 참고해보세요.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크롬 브라우저가 컴퓨터에 깔려있어야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에서 크롬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Chrome 다운로드] 라고 적혀있는 버튼을 눌러서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이라든지 기타 데스크탑 OS용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구글 페이지 번역을 하기위하여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외국어가 있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저는 평소에 국내의 사이트들만 접속하는 편인데요 외국의 유명 잡지인 타임지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역시도 검색을 통해서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서 검색하시면 [이 페이지 번역하기] 버튼을 눌러서 곧바로 번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타임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까 우리나라 대통령 사진이 메인에 올라와 있습니다. 북한과의 회담과 관련된 내용인 것 같은데요 현재 시기가 세계적으로 대한민국에 쏠리는 시기라는 것을 보여주네요. 아니면 제가 한국에서 접속하여 이 기사를 메인으로 보여주는 것일수도 있겠습니다. 어쨌든 화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한다음 [한국어로 번역]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옵션] 단추를 누르시면 한국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도 번역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페이지 번역 작업을 완료하니까 온통 영어로 되어있던 글자들이 대부분 한글로 바뀌었습니다. 근데 완벽하게 의역되지는 않습니다. 문대통령을 의미하는 Moon이라는 글자를 달이라고 번역해놨네요. 저정도는 우리가 문맥에 맞게 해석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