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제공하는 영상 제작 및 편집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무비메이커입니다. 윈도우 버전이 업데이트 됨에 따라 개발을 중단하거나 새롭게 선보이거나 했는데 작년인 2017년도 1월 10일을 기준으로 Windows 필수 패키지 지원이 종료되면서 무비메이커도 같이 지원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위와같은 페이지가 뜰텐데요 미리보기는 나오지 않기때문에 곧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활용하든



익스플로러를 활용하든 상관은 없습니다. 여러분들이 편한걸로 해서 다운을 받아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Google 드라이브가 이 파일에 대하여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그 이유는 파일의 크기가 너무 크기때문인데요 따라서 일단 다운을 받고 그 후에 V3 등을 이용하여 별도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해본 결과 아무런 문제는 없더군요.



인스톨 아이콘을 실행하시면 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이후 설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윈도우즈 필수 패키지가 모두 포함되는데요 [설치하려는 프로그램 선택] 버튼을 눌러서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 항목에 체크가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설치 버튼을 눌러서 인스톨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용량이 꽤 되기때문에 작업을 완료하기까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고 [닫기] 버튼을 눌러서 창을 닫은다음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