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소득으로 일확천금을 얻기위하여 가장 쉽게 해볼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복권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당첨될 확률이 너무나 낮기때문에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그래도 신기한 것은 거의 매주 당첨자가 나온다는 것인데요 몇 명이 당첨되었느냐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질 수 있고 세금을 제외한 실수령액을 계산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로또 1등 세금을 얼마정도 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라고 치시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데요 당첨금액에 대한 실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로또관련 조세법에 따른 정확한 셈법이라고 하니 믿을만 할 것 같네요.



오늘이 토요일인데 조금전에 당첨발표를 했겠군요. 저는 지난회차인 791회를 기준으로 당첨금액을 입력해보겠습니다. 1등이 1253081893원이었는데요 해당 숫자를 빈 칸에 입력하고 [실수령액계산] 버튼을 눌러서 결과를 확인합니다.



결과는 872565198원이 나왔는데요 어떻게 해서 이러한 금액이 나오는지는 아래의 설명을 보시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복권 구입 비용을 제외한 금액에 대하여 과세를 하는데요 3억까지는 22%를 제하고, 그것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는 33%를 과세합니다. 당첨금이 5만원 이하일 경우 세금을 제하지 않기때문에 4등에 당첨되면 5만원을 모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계산기를 두드려봐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당첨금을 50000원이라고 입력하고 결과를 보면 깎이는 금액 없이 5만원 그대로를 받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이번시간에는 로또 1등 세금 확인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세율이 매겨지는지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세금을 좀 과하게 때린다는 생각도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