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사진파일의 확장자를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최근에는 온라인 상에서 파일 형식을 바꿀 수 있는 방법들도 많지만 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프로그램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어 이번시간에 소개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컨버터 제작사 홈페이지를 찾아보려고 했지만 실패하여 그냥 제 PC에 있는 파일로 첨부를 하였습니다.




다운받아서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별도로 설치할 필요없이 곧바로 실행되기때문에 간편합니다. 혹시라도 바이러스가 의심되시는 분들은 검사를 해보셔도 좋습니다. 또한 파일을 열 때 보안 경고가 뜰 수 있습니다. [실행]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추후에 이 메시지를 열지 않으려면 [이 파일을 열기 전에 항상 확인] 부분의 체크를 해제해주세요.



사진 확장자 바꾸기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어떻게 작업하는지 사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창의 상단 좌측에 있는 [파일추가] 항목을 클릭하시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 파일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때 파일 형식을 All File로 설정해야 모든 이미지 확장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 샘플 폴더를 열어서 펭귄 이미지를 불러오기 해봤습니다.



펭귄 사진은 확장자가 jpg로 되어있었는데요 변환할 포맷 선택 부분에서 원하는 확장자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PNG 파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이제 재생 모양 단추인 [변환] 버튼을 클릭하시면 간편하게 사진 확장자 바꾸기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파일 형식이 바뀌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이미지 컨버터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기존에 사진이 들어있던 폴더에 가보았습니다. 새로운 파일이 하나 생성되었는데요 속성창을 열어서 확장자를 확인해보니 제가 의도했던대로 PNG로 바뀌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