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을 작성하고 상대방에게 보내놓긴 했는데 글을 잘못썼거나 아니면 수신인을 잘못 설정했을 경우에는 이미 보냈던 메일을 취소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릴텐데요 모든 상황에서 다 되는것은 아니고 몇 가지 조건이 있으니 그 부분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접속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계정 정보가 뜨면 [메일] 버튼을 눌러서 페이지를 새롭게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메일 발송을 취소하는 작업을 해보기 위해서는 먼저 누군가에게 메일을 보내야 합니다.



그래서 저도 제가 아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로 보내기를 해보았습니다. 메일 쓰는 방법은 여러분들도 다들 알고 계시죠? [메일쓰기] 버튼을 눌러서 받는 사람의 주소를 입력하고 제목 및 내용을 작성한 후에 [보내기]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파일을 첨부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럼 여기에서 조건 한가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메일 발송취소를 위해서는 반드시 상대방의 주소도 네이버 메일이어야 합니다.



보내기를 완료했으니 이제 상대방이 확인했는지 체크해볼까요? 보낸메일함에서 [수신확인] 단추를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제가 좀전에 보낸것이 뜨는데요 우측에 보시면 읽지않음이라고 되어있고 그 옆에는 [발송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두번째 조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대방이 읽지 않은 상태에서만 발송 취소가 가능합니다.



발송취소 버튼을 누르면 웹 페이지 메시지가 뜨는데요 받는 사람의 메일함에서 삭제된다는 알림입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네이버 메일을 이용할때 실수로 잘못보냈거나 하면 이와같이 발송 취소 기능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