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매매를 하기위해서는 증권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도 가끔씩 매매를 하고 있는데요 가까운 은행에 방문하여 주식계좌를 만들겠다고 하면 직원이 알아서 다 해줍니다. 그런데 시중에는 많은 증권사들이 있습니다. 저는 HTS 사용이 편리한 키움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사람들의 경우는 어떨까요? 오늘은 금융소비자연맹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소비자가 뽑은 증권사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포털사이트 등을 활용하여 금융소비자연맹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금융과 관련한 법률상담, 분쟁사례, 민원, 은행, 보험, 카드 정도 등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접속해보겠습니다.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소비자정보] 메뉴를 눌러서 [믿음직한 금융사] 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소비자가 뽑은 가장 믿음직한 금융사 선정결과 자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2018년인데 가장 최신 자료가 2016년이네요. 시간이 좀 더 지나면 2017년 자료도 올라올 것 같습니다.



어쨌든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면 첨부파일 영역에서 워드 또는 피디에프 파일이 첨부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PDF 파일로 열어보았습니다.



페이지가 여러개로 구성되어 있어서 모든 부분을 다 보여드리지는 못할 것 같구요 증권사 순위 부분만 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가 삼성증권인데요 최근 공매도 및 위조주식과 관련하여 소비자들에게 큰 실망을 안기고 있는데 저 자료를 보고있자니 뭔가 씁쓸하네요. 뒤통수를 제대로 친 것 같습니다. 2위는 미래에셋, 3위는 한국투자증권 순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키움은 5위에 있네요.



마지막으로는 은행 순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이 1위, 신한이 2위, 우리가 3위, 농협이 4위, 기업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저는 저중에서 신한은행 계좌가 아직 없는데요 시간날때 하나 만들어야겠습니다. 저정도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도가 높은지 몰랐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