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퍼센트 계산 및 백분율 표시하기
오늘은 엑셀에서 쉽게 해볼 수 있는 퍼센트 계산하기와 백분율 표시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쉽다는 것은 사람마다 다를 수는 있겠지만 이번 글은 조금만 집중해서 보시면 누구나 다 이해할 수 있을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셀 퍼센트 계산 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막연하게 글로만 설명하면 어려울수도 있을 것 같아서 예시 그림을 준비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제가 임의로 표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가나다라 각각에 숫자를 입력하고 맨 오른쪽 부분에다가는 합계를 써보았는데요 합계는 함수 SUM을 활용하여 자동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백분율 표시를 할 차례입니다. 결과값을 내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고 fx 부분에 위의 그림과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G3셀은 분모이므로 고정시켜놓은 것입니다.
퍼센트 계산을 해놓긴 했는데 소수로 표시가 되었습니다. 이제 이 부분을 백분율로 출력되도록 바꾸어야 합니다. 해당 셀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셀 서식] 항목을 눌러서 대화상자를 열어줍니다. 표시 형식의 범주에서 [백분율] 항목을 선택하시면 결과값에 대한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소수 자릿수도 설정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첫번째 자리까지만 표시하기로 했습니다. 결과를 확인해보니 13.7%가 나왔습니다. 이제 나머지 셀들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작업하시면 되는데 간단하게 마우스 클릭과 드래그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계산 결과값을 채울 수 있습니다.
합계 부분도 채우기 위해서 SUM 함수를 다시 사용해보았습니다. 소수점 자리까지 딱 맞아떨어지지 않아서 100%와 근접한 값으로 출력될 줄 알았는데 딱 100% 라고 표시가 되더군요. 이제 여러분들도 이러한 방법을 활용하여 엑셀 퍼센트 계산을 해보시고 제대로 결과가 나오는지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