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하얀색의 배경에 검은색의 글자로 문서를 만드는 것이 질리셨던 분들은 오늘 제가 알려드리는 한글 배경색 그리고 한글 글자 배경색 변경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두가지를 모두 알려드리는 이유는 배경만 색깔을 바꾸면 글자의 주변에 있는 색깔은 흰색으로 남아있을 수 있기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두가지 셋팅을 모두 하셔야 우리가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화면의 상단에 있는 [쪽]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쪽 테두리/배경]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대화상자가 뜨면 [배경] 탭을 눌러주세요. 채우기 영역에서 [색] 항목에 체크하고 면 색을 바꿔줍니다. 무늬 색을 넣거나 모양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저는 면 색만 진달래색으로 설정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그것은 위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글자를 제외하고 나머지 부분들이 전부 진달래색으로 바뀔 줄 알았는데 좀 의외죠?




텍스트의 테두리 영역은 기존의 흰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텍스트를 블록으로 지정하고 [글자 모양]으로 들어가서 추가적인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차이를 주기위하여 문서 영역의 일부만 블록으로 지정하고 글자 모양 대화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세번째의 탭에 있는 [테두리/배경] 탭을 선택하시면 배경 영역에서 면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한글 글자 배경색을 아까전에 설정한 컬러와 동일한 컬러로 선택한다면 아주 자연스럽게 배경색을 완성할 수 있을겁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셋팅을 바꾼 부분은 텍스트만 제외하고 모두 진달래색으로 바뀌어있고 셋팅을 바꾸지 않은 부분은 글자 테두리에 여전히 흰색으로 남아있습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한글 배경색 변경 작업을 하시려면 이처럼 두가지의 설정을 모두 고려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