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적성에 잘 맞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지만 박봉인 경우와, 제 적성에는 잘 맞지는 않지만 고액연봉인 경우 중에서 선택을 하라면 저는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아무리 보람찬 일을 해도 돈을 너무 적게받으면 할 맛이 안날 것 같기때문입니다.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있고 반대의 의견을 가지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의 중요성은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연봉 높은 직업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커리어와 인크루트에 접속을 해보았는데 로그인을 해야만 자세한 연봉을 확인할 수 있어서 곧바로 사이트를 닫아버리고 사람인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이 곳에서는 그래도 로그인을 하지않아도 정보를 제공하기때문에 마음에 들더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연봉정보] 메뉴를 클릭하여 [전체 연봉정보]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업별 평균 연봉에 대하여 5위까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대기업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비피화학, 연합자산관리, 삼성경제연구소, 하나대투증권, 지멘스인더스트리소프트웨어 순이네요.



연봉은 보통 8500~9500만원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는 중견기업입니다. 나이스홀딩스, 한국신용평가, 위니아만도, 대한유화, 나이스정보통신이 차지했는데 한 7500~8500만원 사이입니다.



공사, 공기업을 보겠습니다.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화재보험협회, 한국예탁결제원, 한국무역협회, 한국거래소가 나왔네요. 연봉은 약 7000~7500만원 사이입니다. 다음은 외국계, 법인/투자입니다. 한국카알라일, 삼성비피화학, 한국미쓰비시상사, 페르노리카코리아임페리얼이 나왔는데 약 8500만원에서 1억원 사이의 연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상장기업과 중소, 강소기업을 보겠습니다. 상장기업은 나이스홀딩스, SBS, 코리안리재보험, 에쓰오일, 위니아만도가 차지했으며 7500에서 8500만원 사이입니다. 강소, 인증, 중소기업으로는 유니버설뮤직, 에스비에스아트텍, 한국비엠에스제약, 히스보험중개, 금융결제원이 있으며 8천만원에서 8500만원 사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여기에 언급된 연봉 높은 직업들 중에 한 곳이라도 저를 부르는 곳이 있으면 좋겠네요. 한달에 못해도 실수령액 500만원 이상씩은 받을텐데 그정도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