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스풀링 종료 후 재시작 설정
용어에 대한 설명부터 해드리고 포스팅 작성을 시작하겠습니다. Print spooler 라는것은 인쇄기로 전송하는 과정에서 해당 작업을 가로채 기억장치라든지 디스크로 보내 프린트를 할 준비가 될때까지 유치시키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입니다. 말이 좀 어려울수도 있는데요 아무튼 인쇄 오류가 있을때 프린터 스풀링 종료 작업을 진행하고 다시 시작하는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공유하려 합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관리 도구]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사용자의 PC 관리 설정을 구성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여러가지 바로가기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또다시 수많은 항목들이 뜨는데요 알파벳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Print Spooler 라고 적혀있는 항목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중지]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또는 좌측 상단에 있는 서비스 중지 단추를 눌러주셔도 좋습니다. 이제 이 창을 종료하지 말고 그대로 둔 상태에서 아래 그림을 참고합니다.
로컬디스크, 윈도우즈, System32, spool, PRINTERS 폴더 순으로 들어가주세요. 만약 인쇄를 명령해두었던 것들이 밀려있거나 하면 이 곳에 리스트의 형태로 저장되어 있을겁니다. 저장된 목록들을 모두 지워주시고 다시 좀전에 열어두었던 창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프린터 스풀링 작업을 중지시켜놓은 상태인데요, 다시 Print Spooler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클릭을 한다음 [시작] 항목을 눌러줍니다. 또는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서비스 시작을 눌러서 작동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