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는 오피스 제품군인데요,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우분투라든지 리눅스 OS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자체적으로 설치되어있기도 한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윈도우를 이용하기 때문에 오픈오피스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설치를 해야합니다. 오늘은 Open Office 다운로드와 설치 및 실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작사 홈페이지를 찾아서 다운받는 방법이 있고, 위의 그림처럼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후자를 택했는데요 프로그램 이름으로 검색하시면 두 개의 결과가 나옵니다.



동일한 제품이긴 하지만 각각은 윈도우 및 맥 전용입니다. 용량이 좀 있는 편이므로 네이버 로그인 후에 다운을 받아야 더 빠른 속도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스톨 아이콘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하드 디스크에 복사하는 과정이 선행됩니다. 그리고 오픈오피스 설치가 자동으로 시작된다고 하네요. 압축을 푼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여러분들이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서 폴더를 선택하고 [압축 풀기] 단추를 눌러주세요.



실행 아이콘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사용자 이름을 등록해야 하는데요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어가주시고 여러분들이 사용할 이름 또는 닉네임을 작성해줍니다. 아무 이름을 작성해도 상관 없기때문에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Open Office 실행 화면은 위의 그림과 같습니다. 텍스트 문서, 그림,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피피티와 같은 문서를 열거나 작성 및 편집할 수 있습니다. 표준 포맷을 이용하긴 하지만 필터를 통해서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하는 전용 포맷도 지원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