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푼라디오 PC 접속으로 이용하기
스푼의 역사는 그렇게 오래되지 않았는데요 2015년도부터 시작된 개인방송 어플입니다. 아프리카티비와 비교하면 좋을 것 같은데, 비제이의 얼굴이 나오지 않고 음성만 들린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방송의 질은 별로 좋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개인이 최대로 방송할 수 있는 시간도 정해져있다고 하네요. 아무튼 오늘은 스푼라디오 PC 접속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할 필요없이 그냥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검색을 통하여 접속하면 됩니다. 검색엔진에다가 스푼 또는 스푼라디오 정도로 치시면 바로가기 주소가 나오는데요, 소셜 라디오 서비스라고 소개되어 있고 메인화면에는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의 어플로도 이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컴퓨터로 접속한 상태라면 곧바로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화면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라이브 및 캐스트를 확인할 수 있고, BJ 찾기 버튼을 눌러서
비제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핫한 라이브 영역에는 인기있는 방송이 올라와 있는데 원하는 방송을 클릭하여 시청 가능합니다.
저도 임의로 아무 방송을 선택하여 들어가보았습니다. 배경화면에는 어떤 여자 사진이 있었는데 아마도 비제이의 얼굴인 것 같더군요. 라디오 방송이 흘러나오는 상태에서 방에 들어온 사람들과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채팅창에 텍스트가 곧바로 쳐지는데 엔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익명으로 곧바로 대화에 참여할수는 없으며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활용하여 로그인 해야합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 계정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그럼 어플 뿐만아니라 스푼라디오 PC 버전도 잘 이용해보시구요 저의 글쓰기는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