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값만 복사 하는법
엑셀이라는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다룰 수 있다면 실무에서의 효율도 빨라질거라고 보는데요, 사실 그렇게 완벽하게 다룰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무직에 계시는 분들도 평소에 자주 작업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마스터가 되어있을겁니다. 제가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엑셀 값만 복사 작업인데요, 예시를 보면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이해를 돕기위하여 엑셀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임의로 숫자들을 입력해보았습니다. 그리고 합계 란을 작성한다음 그 옆에다가 SUM함수를 활용하여 합계를 구했습니다. 결과값은 45가 나왔지만 저 값은 단순히 45를 입력한것이 아니고 수식에 의해 계산된 값입니다.
그럼 만약에 저 셀을 복사하여 다른 셀에 붙여넣기 한다면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수식이 적용되는 셀의 위치가 바뀌기때문에
다른 숫자가 뜬다든지 위의 그림처럼 오류가 발생합니다. REF라는 것은 Reference인데 느낌표 버튼을 눌러서 참조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런 오류가 나지 않게 하려면 엑셀 값만 복사 또는 값만 붙여넣기 설정을 해야합니다.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는 과정까지는 동일하게 하고 붙인 후에 생성되는 Ctrl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값 붙여넣기] 옵션을 선택합니다. 값만 넣을지, 서식까지 넣을지와 같은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저는 값만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보았는데요, 제가 원하는대로 45라는 숫자가 표시되었습니다. 붙여넣기와 관련하여 다른 옵션들도 많이 있으니 원하는 항목을 골라서 적용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