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종류가 다양하게 있는데요 대표적으로는 다음팟이 있습니다. 저도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인데요 오늘은 다음팟이 아닌 키라라 인코더라는 이름의 유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의 검색으로 쉽게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를 보시면 버전은 1.2이고 2013년 03월 25일에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언어는 영어와 한글을 지원하며 프리웨어로써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은 55MB를 차지하는데요 이와 비슷한 인코더로 유마일이나 바닥을 보여주고 있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유틸을 다운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용량이 작은편이 아닌만큼 네이버 로그인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대략 1~2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에 다운을 받으면 속도가 더 올라가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어쨌든 모두 받고나서 설치아이콘을 눌러서 언어설정을 해줍니다. 그리고 인스톨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실행 바로가기 아이콘은 위에 표시한 그림처럼 생겼습니다. 한국어로 설정을 해도 키라라 인코더 처음 화면은 영어로 나오더군요. 서버, 에러사항, 시간 등을 체크한 내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구요 창의 하단에 위치해있는 [키라라 시작] 단추를 눌러서 시작하시면 되겠습니다.

 

 

인코딩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추가] 버튼을 눌러서 자신의 PC에 있는 영상파일을 불러와주시고 목록에 올라가면 환경설정 후 [인코딩 시작]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