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 가장 회원수가 많은 카페가 바로 중고나라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방금 접속을 해봤더니 무려 1470만명에 육박하네요. 대한민국 인구가 5천만명 정도라고 가정하면 대략 3~4명 중에 하나는 가입이 되어있다는건데 어쨌든 대단합니다. 근데 아무래도 개인간 거래를 위한 카페이다보니 판매자에게 사기를 당하는 일도 빈번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에 대하여 글을 작성하는데요 특정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정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그래도 사기를 당하는 것보다는 안전하므로 중고상품 거래를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겁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유니크로] 라고 치시면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유니클로와 발음이 비슷한데요 어쨌든 해당 사이트에서는 안전거래, 에스크로, 구매자 및 판매자 가이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저도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을 소개하기위하여 사이트에 접속해보겠습니다. unicro 라는 제목이 눈에 띄는데요 회원이 아니신 분들은 계정을 하나 생성해도 좋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비회원으로도 거래번호가 있다면 구매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거래절차라든지 이용료, 프로세스 등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사이트의 목적은 크게 세가지로 소개되고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개인간 중고거래를 할 때, 카페나 블로그 등에서 물건을 판매할 때 그리고 자신이 운영중인 쇼핑몰에 결제 수단이 없을 때입니다.



수수료는 조금 이따가 자세히 보기로 하고 구매 절차를 확인해봅시다. 판매자는 상품을 등록하고 구매자는 결제를 합니다. 판매자가 상품을 배송하면 구매자가 승인을 하고 유니크로에서 판매대금 입금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가장 궁금한 사항이 바로 수수료일텐데요 카드, 실시간계좌이체, 보안계좌, 무통장입금 등의 방식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안전거래의 경우 100만원 미만이면 건당 1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상품가격의 0.5%라고 하네요. 프리미엄 안전거래의 경우 각각에 대하여 2000원 및 0.7%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 별로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