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에는 시크릿모드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따가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지만 이것은 여러분들이 인터넷을 하면서 남는 기록을 저장하지 않는 기능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컴퓨터를 할 경우에는 별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지만 공공장소에서는 다른 사람들도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이므로 이 모드를 켜놓고 웹서핑을 하시면 자신의 자취를 남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이 설정을 위하여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줍니다. 창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하위메뉴를 열어서 [안전]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나서 생성되는 메뉴들 중 [InPrivate 브라우징] 항목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단축키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인프라이베이트 브라우징을 실행시키면 현재 자신이 보고있던 페이지가 새롭게 바뀌는 것이 아니라 창 자체가 새롭게 열립니다. 그리고 주소창 왼쪽부분에 [InPrivate] 라는 표시가 뜨게됩니다.



인프라이베이트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다른 사람이 없는데서" 또는 "은밀히" 정도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검색기록을 남기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와 일맥상통 하는 것 같네요.

 

 

새롭게 열린 창에서는 이 브라우징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익스플로러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검색 세션에 관한 데이터를 저장하지 못하도록 한다고 하는데요 쿠키, 임시 인터넷 파일, 열어본 페이지 목록 등이 데이터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이나 도구 모음은 사용하지 않는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을 참조하시고 브라우징을 종료하시려면 브라우저 창을 닫아주시면 됩니다.

 

 

현재 자신이 보고있는 페이지가 익스플로러 시크릿모드가 적용되어있는 상태인지를 확인하려면 주소창 왼쪽 부분을 보시면 됩니다. InPrivate 마크가 있는지만 확인하면 되겠죠? 이 창을 닫으면 시크릿모드 또한 종료되며 다시 실행하고 싶으시면 아까 처음에 알려드렸던 방법대로 시도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