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파워포인트 또는 ppt 표 테두리 색 바꾸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어려운 팁은 아니지만 혹시라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기때문에 최대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먼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어떤 버전을 사용하고 있느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피피티 실행을 완료했으면 일단 표를 그려넣어야 합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삽입] 메뉴를 눌러주시고, 하위 목록들 중에서는 [표] 항목을 선택하여 눌러줍니다. 열과 행의 개수는 여러분들이 원하는만큼 늘려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3x3으로 해서 총 아홉칸이 있는 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자동적으로 만들어진 표를 보시면 테두리는 물론이고 칸 영역까지 색깔이 채워져있을겁니다. 먼저 칸의 색깔을 바꿔보겠습니다.



표를 선택한다음 화면 상단에 있는 [음영] 메뉴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흰색으로 설정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표 테두리 부분을 편집해볼게요. 선의 형태와 굵기 그리고 테두리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테두리 색깔은 [펜 색] 항목을 눌러서 바꿀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컬러가 있으니 원하는 컬러를 골라주시기 바랍니다. 근데 여기까지 했다고 해서 곧바로 테두리의 색깔이 바뀌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작업을 더 거쳐야 하는데요



[테두리] 항목을 눌러서 [모든 테두리] 항목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위의 그림과 같이 기존에는 검은색이었던 색깔이 빨간색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pt 표 테두리 색 변경방법 아주 간단하죠? 이제 여러분들도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