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서 마우스 커서 모양을 바꿔본지가 언제였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정도로 저는 별로 커서 모양에 신경쓰지 않는 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기본 모양인 화살표가 제일 직관적이고 무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마우스 포인터 변경하는 방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간단한 작업이긴 하지만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기때문에 오히려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해당 설정을 변경하기 위하여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마우스] 아이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마우스의 단추 구성, 두 번 클릭 속도, 포인터, 움직임 속도 등의 설정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속성창이 뜨면 상단에 있는 탭들 중에서 [포인터]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구성표를 열어보시면 이미 준비되어있는 구성들이 있습니다.



원하는 구성을 선택 후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는 여러분들이 별도로 다운받은 포인터를 적용하고자 한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적용하고자 하는 포인터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마우스 커서 또는 포인터 모양을 어디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면 관련 사이트들이 많이 나옵니다. 제가 알고있는 사이트는 Cursors-4u 라는 곳이 있는데요 이역시도 인터넷 검색을 활용하여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통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포인터가 사용자 지정 목록에 올라가면 [적용] 버튼을 눌러서 해당 포인터를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마우스 포인터 변경 방법에 대한 안내였구요, 여러분들이 원하는 커서 모양을 다운받아서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