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는 여러 국세청 인터넷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해서 지난 2015년부터 제공하기 시작한 인터넷 서비스인데요,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다양한 브라우저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인터넷상담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은 Home tax 홈페이지 주소를 찾아서 접속해야 합니다. 웹검색을 활용하여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으며, 메인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국세상담센터]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국번없이 126으로 하시면 되고,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전화상담 방법부터 보겠습니다. 126으로 연락하여 1번을 누르시면 홈택스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시 1번을 누르면 현금영수증, 2번은 전자세금계산서, 3번은 신고납부, 4번은 학자금상환,



5번은 연말정산 간소화, 6번은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7번은 증명발급 및 기타 세무서류, 9번은 상담시 개인정보 조회를 위한 ARS 비밀번호 등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126으로 연락하여 2번을 누르시면 세법상담을 할 수 있으며, 3번은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4번은 탈세 등 각종 제보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상담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고, 탈세 등 각종제보 녹음은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화 외에도 서면이나 인터넷, 팩스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탈세신고와 상담을 받고있어요.



다음은 인터넷상담을 보겠습니다. 절차는 상담사례를 검색하고 유사질문을 선택합니다. 질문하기와 답변확인을 한다음 답변내용을 보고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세청홈텍스 고객센터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구요, 여러분들도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