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업무포털 사용자등록 및 원격지원
오늘은 서울시 업무포털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자를 등록하는 방법과 원격지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로그인화면에서 사용자등록을 할 수 있는데요, 인사처리된 신규직원의 사용자를 등록하는 과정입니다. 다만 인사시스템에서 사용자 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또는 웹검색 등을 활용하여 사이트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우측에 있는 로그인 영역에서
아이디를 입력하고 인증서를 활용해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오신 분들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사용자 등록 및 인증서 등록을 해야합니다.
나이스에서 사용하는 사용자 아이디는 17개 시도교육청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며, ID 변경이 불가합니다. 주의하여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암호를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원격지원서비스 이용 안내사항을 보겠습니다. 고객의 PC에 상담원이 원격으로 접속해서 문제해결을 지원해주는 서비스이며, 기술지원센터 또는 소속 시도교육청 상담원과 통화 연결상태에서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시 고객의 PC에 원격지원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문의사항 해결을 위하여 상담직원이 고객의 PC를 원격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서비스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