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자동차보험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매년 2월달에 가입을 하는데요, 지금이 7월이니까 새롭게 가입할때까지 아직 기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맨 처음에 가입했을때에는 보험료가 비쌌지만, 지금은 한 50만원정도로 많이 줄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자동차보험 가입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이 가능한데요, 구글검색창에다가 위의 그림처럼 키워드를 잡고 검색하시면 해당 페이지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확인절차부터 진행해야 하는데요, 개인명의로 되어있는 자동차의 현재 소유자 본인에 한하여 사용자 확인이 가능합니다. 공동소유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소유자로 합니다.

 

자동차 소유자의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된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으며, 입력받은 정보는 저장하지 않고 로그아웃시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의무보험가입조회 정보 이용에 관한 문의는 관리사업자포털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적용을 권장하고 있네요.

 

자동차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합니다. 자동차등록번호는 12가3456 또는 123가4567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에 기재된 자동차의 실제 소유자의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된 공동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동차 운행으로 사람이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하거나 재물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손해배상을 보장하기 위하여 국가가 의무화한 보험을 말하며, 가입기간을 넘기는 경우 과태료 등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이를 조회합니다. 조회결과 이름, 자동차등록번호, 차종, 용도, 차명, 최초등록일자, 말소등록일자, 보험종목, 가입회사, 가입기간 등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