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신용평가
Ked는 금융산업 빅데이터 플랫폼 기관으로, 대한민국 정부의 기업경쟁력 강화 종합대책에 의거하여 신용평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에 대해 신용대출 활성화와 건전한 신용 상거래 촉진을 위하여 국책기관 및 민간금융기관이 출자해서 지난 2005년 2월 설립된 기업신용조사 및 평가전문기관입니다.
오늘은 한국기업데이터 신용평가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하여 메인화면 상단의 [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조사평가 전문인력과 전국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용조회, 신용평가, 기술평가, ESG평가, 리스크 솔루션, 글로벌 기업정보, 데이터 플랫폼, 부가서비스가 있어요.
신용평가의 경우 중소기업 전문신용평가기관이 기업의 신용을 정확히 분석하여 신뢰성 높은 신용등급 및 기업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기업제출용을 보시면 기업신용평가서, SI실적확인서, 건설시공능력 확인서, 대표자 신용보고서, 신용등급 우수기업 인증패, 거래기업관리가 있으며 이외에도 공공기관 제출용과 금융기관 제출용 및 개인신용평가 서비스가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도 판단정보나 공공정보 등 신용정보를 제공하고, KED의 개인 및 기업정보와 KB국민카드 가맹점 정보를 활용한 개인사업자 종합 신용정보를 제공합니다. 최적화된 ML모형 기반의 신뢰성 높은 CB스코어를 제공하고, 빅데이터 분석기반의 전국 15000여개 상세상권 사업성 평가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금융기관 여신심사 및 상권기반 타켓 마케팅에 유용한 종합 신용관리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활용방안은 개인고객의 경우 신용정보와 점수를 확인하고 개인사업자 상권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반기업은 거래기업 신용관리, 신규 거래사업자 발굴, 상권분석 및 우수사업자 마케팅으로 활용합니다. 금융기관은 여신심사 활용, 여신차주 신용관리, 잠재고객 발굴, 삼권분석 및 우수사업자 마케팅에 활용하고 공공기관의 경우 상권분석을 통한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활용합니다.